로그인회원가입즐겨찾기추가
 
 
 
HOME > 정보센터 > 친환경 소식
 
조명 컨트롤 시스템, 유니룩스
작성자: 에코리드i 2016-05-21 674

조명 컨트롤 시스템, 유니룩스

 

유니룩스(대표 김정호)는 2001년 설립된 조명제어시스템 전문 기업이다. 사업 초기 밝기 조절이 가능한 형광등을 개발하는 등 지금까지 새로운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유니룩스(UNILUX)는 생체가 원하고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조명을 만들기 위해서는 조명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야 하고 밝기 조절이 가능해야 한다고 생각해 관련 기술 개발에 주력했다. 조명에 신호를 보내는 방법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 끝에 '폐회로 전력선 통신 방식'을 고안해냈고 이로써 통신 환경에 따른 제어 문제를 해결했다. 현재 유니룩스의 조명시스템은 통신거리에 제한이 없고 어떤 조명기구라도 제어가 가능하다.

 

유니룩스의 조명시스템은 개별 제어와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전력선만을 이용해 병렬로 접속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설비가 필요하지 않다. 설계 및 시공이 간단할 뿐 아니라 비용이 저렴하다. 그 외에도 무한한 확장성과 조도센서와 연동, 비상용 조명기구 제어, 조명에 소비되는 전력 자동감시 기능이 있다.

 

2011년 유니룩스는 포스코 에너지 신사옥 미래관에 조명제어시스템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LEED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LEED는 미국 그린빌딩 위원회(USGBC) 주도로 개발된 평가 방식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친환경 건물 인증제도이다.

 

"필요한 곳에 필요한 만큼의 조명"이면 충분하다는 생각을 가진 유니룩스는 에너지 절감 차원에서 조명제어시스템이 정책적으로 도입되기를 희망한다.

 

유니룩스는 앞으로 자사의 조명시스템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해외 세일즈 파트너와 협력하여 세계로 진출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또 일반주택용 조명제어시스템을 만들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대한민국 제품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메이드인코리아(Made in Korea, 이하 MIK)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업, 스타트업,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MIK 콘퍼런스 & 네트워킹 파티(MIK Conference & Networking Party)'를 오는 7월 14일(목) 하얏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약 1,000여 명 규모로 개최할 예정이다.

 

 

 

 

 

박지연 기자

Global News Network 'AVING'

보도자료 출처: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368314&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